블로그   태그   위치로그   이웃로그   방명록
          
 
 
 
 
     
 
  코베아 KMT테이블  +   [캠핑&여행이야기/장비들]   |  2010. 10. 31. 21:15

* 제품명: 코베아 KMT

* 가격: 40만원 중반대 

가을 서곡정모에서 1등상품에 당첨되어 코베아 KMT테이블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얼마전부터 짐을 줄여보고자 키친테이블과 4인용테이블 대신 KMT IGT쪽으로 가려했으나 비용부담이 되어 3폴딩 BBQ테이블 쪽으로 마음을 굳히고 있던 찰나 정모에서 KMT테이블을 얻었습니다.
자리에 계셨던 분들은 201번이 외쳐지는 순간 날아가는(?)저를 보셨을테지요. ㅎㅎ

.. 그럼 이제 제가 느낀 KMT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참고로 장점보다는 단점을 부각시키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공짜로 얻어놓고 그게 뭐냐 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그래도 단점을 알아보는게 업체에게도 우리 사용자들에게도 도움이 되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펼쳐진 KMT 모습입니다. 바로 옆에서는 파빌리온에서 사용할 화목난로를 테스트 하고 계신 다은아빠님도 보입니다.
그냥 보면 일반 IGT구성보다 단촐합니다. 그냥 길쭉한 테이블 이지요. 허나 저와같은 4 가족이라면, 맞는 구성입니다.
보조테이블 들어내고 위에 투버너를 올리고 앉아서 요리를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높이는 기본 높이이며 한단계 높힐 수도 있습니다.
저는 높힐일은 없겠더군요. 기본 높이가 릴렉스 의자와 ~ 맞습니다.
그리고 제가 쓰고 있는 김형사표 BBQ의자(한뎃잠님 기증~) 다른 BBQ보다 약간 높아 KMT와도 맞습니다.
KMT 사용하면서 제일 만족했던 점은 저와 맞는 높이였습니다. 모자르지도 과하지도 않게 한마디로 "~"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름표를 붙혔습니다. 가운데 접히는 부분에는 코베아 마크가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상판도 여타 IGT보다는 짙은색으로 훨씬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테이블 비싼걸 샀는데, KMT에는 안어울리겠네요. 이리 이쁜 색깔을 테이블보로 가리기는 싫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 제가 느낀 KMT 치명적인 단점입니다. 펴는 순간 뭔가 이상했습니다.  "? 이건 뭐지?"
지난 십여년간 QA파트에서 일을 해서인지 일단 단점.. 불량.. 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사진과 같이 양쪽 상판과 코베아의 상표가 각인된 가운데 작은 상판사이에 단차가 발생합니다
자세히 들여다 봐야 알수있는 정도가 아니라 그냥 지나가면서 봐도 "이게 이럴까?"라고 느낄 정도입니다.
컵을 놓고 단차가 부분으로 ~ 밀면 컵이 기우뚱 하면서 넘어질 정도이지요.
만약에 코베아측에서 이게 불량이 아니라 자연적인 현상이라 한다면코베아쪽에서는 품질검사를 하는 부서가 있기나 한걸까 하는 의심이 듭니다. 아마도 추측컨데, 출시에 쫒기다 보니 결함을 인지하고 있으면서 서둘러 출시한게 아닌가 합니다.
KMT 먼저 구입해 쓰고계신 말씀을 들어도 저와 똑같은 현상이더군요.
코베아 측에서 보신다면 앞으로 개선책을 마련해서 처리해 주시길 부탁드려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가지
덧붙히자면 사진과 같이 안쪽으로갈수록 차는 커집니다. 아마도 가운데 상판이 오목렌즈처럼 휘어져 있지 않나 싶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기존에 쓰고있던 콜맨 LP 투버너를  올렸습니다. 왠지 작고 ~ 들어가 보입니다.
허나 불조절 레버를 조작하는 사용상의 문제는 전혀 없습니다. 아마도 코베아에서 나오는 덩치 쉐프마스터 투버너가 들어가면 ~ 맞을듯 합니다
코베아 제품이니 자사제품에 최적화를 했겠죠. 이건 단점이라 수는 없습니다.  본넷을 열었을때 흘빈한 엔진을 가진 승용차의 느낌이 , 쓰는데는 ~ 문제 없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는
연결된 버너의 아랫단입니다. 제가 서툴러 그런 것인지, 버너 거치대를 고정하는 장치가 전혀 없습니다.
KMT 장착된 버너 거치대는 레일을 따라 자유롭게 움직입니다. 하여 투버너의 다리를 내리지 않으면  사용하다가 버너가 아래바닥으로 낙상(?)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버너를 거치하면서 '분명히 이럴리는 없는데, 뭔가 방법이 있는데 내가 서툰 것일거야'라고 생각했고 지금도 그러한데, 도무지 방법이 없습니다. 아시는 제게 한수 가르침을 주시길..
하여 제가 선택한 방법은 투버너의 다리를 아래로 내리는 것이였습니다다리를 아래로 내리니 보기도 별로 좋지않고.. 아래쪽에 뭔가 물건을 놔두거나 할때도 성가실 같습니다.
분명.. 제가 방법을 모르는 것일거라고 아직 믿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쪽의 다리는 고정쇠를 눌러 레일처럼 미끄러지며 다리가 접히는 방식입니다.
무난하긴 하나.. 양쪽으로 ''자로 접힌 부분을 밖으로 조금 뺐으면 어떨까 싶습니다.
구부리려 힘을 주다보면, 걸쇠 전체가 레일을 이탈하는 일이 종종 생깁니다.
물론 다시 끼우기가 힘든것은 아니나.. 그래도 왠지.. KMT와는 어울리지 않게 아쉬운 부분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버너가 올라가는 부분의 뚜껑부분입니다. 미니테이블로 있게 구성한 너무나 좋은 아이디어 입니다.
높이가 좌식모드로 노트북 하나 올리면 ~ 맞습니다.
어느순간 테이블은 아이들의 차지가 되었습니다. 또한 요리를 하고 LP투버너의 쇠망을 반대로 덮으면 버너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뚜껑으로 가려집니다식사할때나 인원이 많을때는 KMT전체를 넓게 있습니다.부착되는 부분도 강력한 자석을 부착해 거꾸로 해도 쉽게 떨어지지 않을 정도입니다 

마지막으로 코베아측에서 제공하는 KMT 제원 특징 등을 설명한 내용이 아래에 있습니다. 크기를 가늠할 있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장점
- 릴렉스 의자와 맞는 높이
- 키친테이블+식탁용테이블을 하나로 만든 다용도의 캠핑가구
- 보조테이블의 높은 쓰임새
- 다양한 투버너를 있는 범용성
- 고급스런 상판의 사용과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
좌우 레일장착으로 앞으로 출시될 제품들과의 높은 확장성
- 한번에 펼쳐지는 편리성

*
단점
- 상판사이의 단차
- 40만원 초반대의 높은 가격
- 투버너 거치시의 불안정함
- 다양한 악세사리의 부재

14kg
이라는 무거움도 단점으로 넣을까 하다가, 어차피 차로 이동하는 오토캠핑용이라 뺐습니다가까운 거리라도 제법 묵직하긴 합니다만 IGT 정도 무게는 하겠지요?
또한 출시초기라 그런지 악세사리가 전혀 없습니다. 사진으로는 아랫단에 붙히는 매쉬망이나 양념통과 주방기구걸이등도 있는데아직 정식출시는 안되었나 봅니다.
몇가지 단점이 보이지만, 앞으로 충분히 개선할 있는 문제같고, 제게는 짐도 줄여주고 조금 럭셔리(?) 캠핑생활을 안겨다 고마운 놈을 앞으로 계속 사랑해 주렵니다.

 
  
 
   

날개~'s Blog is powered by Daum &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