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태그   위치로그   이웃로그   방명록
          
 
 
 
 
     
 
  나의 꿈의 차 클럽맨 (2)  +   [나의관심사]   |  2008. 6. 4. 16:43
자 이제 어제 하려 했던 클럽맨 이야기를 해 보자..
뭐 별다를건 없다. 클럽맨의 요모조모를 사진을 통해 보자는 거다.
클럽맨은 쿠퍼S클럽맨과 쿠퍼 클럽맨으로 나뉜다. S는 터보엔진에 출력이 훨 높다. 둘 다 배기량은 1600cc
자 그럼 우째 생긴 놈인가 한번 살펴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야.. 정말 이쁘지 않은가? 기존 미니보다 살짝 길어진 저 베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운전석 모습이다. 기존 미니와 별반 다를게 없다. 시트가 직물+가죽 으로 바뀌었다는 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앙증맞은 계기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티어링휠 위의 타코메타다. 보다시피 시계와 온도계 연비계산 주행거리 기어모드표시등 등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디오 조작 리모콘인거 같다. 그 위에는 기어 바꾸는 스위치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속도계가 이렇게 중앙에 벽시계만한 크기로 있다. 뒷좌석 사람들도 지금이 시속 몇킬로미터인지 다 알겠다. 바로 밑에는 오디오 조작 스위치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cd플레이어와 공조기 그리고 그 밑에는 멋드러진 토글스위치까지.. 유리창문조작도 저 토글스위치로 한다. 좀 불편하긴 하겠지만 어쩌랴 멋있는걸. 그리고 보다시피 사제오디오로 바꾸기는 힘들겠다. 하긴 언발란스하게 다른 데크를 끼우는거 보다야 저대로가 훨씬 멋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정에도 붙어있는 토글스위치 두개의 파노라마식 선루프를 조작하는 버튼도 저기있지 않은가 싶다. 룸미러는 뭐 당연히 ecm룸미러같이 보이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어~~ 저 멋진 천정을 보라.. 아쉽게도 둘중에 하나만 완전개방이 된다고 들었다. 나머지는 틸팅만 되는건가? 앞쪽 썬루프가 완전개방이지 싶다. 허나 햇빛가리개가 좀 부실해 한낮에는 머리가 뜨겁지 않을까 싶은 걱정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뉴얼방식과 오토미션으로 두가지가 생산된다는데, 역시나 우리나라에는 오토만 들여온단다.. 이놈을 수동으로 몰아보는게 더 재미날것 같은데.. 하긴 우리나라에선 포르쉐도 오토만 팔린다니 말 다했지 뭐..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로브박스.. 뭐 별다른건 없어보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트.. 좀 멋진 버킷이면 좋으련만 너무나 초라하다. 이놈을 사게 된다면, 시트는 지금 내가쓰는 버킷으로 바꿔야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좌석.. 그리 넓지는 않지만, 그래도 이전에 비하면 호텔이다. 무릎놓는 곳도 80mm가 더 생겼다 하니 그리 불편해 보이진 않는다. 컵홀더까지 있지 않은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테일등.. 나름대로 고전적이면서 멋스럽다. 앙증맞은 미니 앰블램까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렁크.. 제법 넓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좌석을 눕혀버리면.. 그야말로 왜건이다. 자취방 이사정도는 이놈으로도 가능할듯 싶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트렁크문이 이렇게 양쪽으로 열린다. 테일등은 그대로고 저렇게 구멍뚫린 형상으로.. 것도 참 새롭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엔진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클럽맨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것 하나. 뒷좌석에 타려할때는 저렇게 문이 양쪽으로 열린다. 그런데, 뒷좌석 문은 앞좌석응 열어야 열린다. 마치 안방의 장롱문처럼 말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뒷문의 양쪽으로 있는 와이퍼도 깜찍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양쪽으로. 이쁘지 않은가?


 
 제일 중요한 가격은 미니쿠퍼 클럽맨은 3600, 쿠퍼S 클럽맨은 4100 세금등 기타 부대비용 300만원정도..
미니쿠퍼를 사더라도 약 4000만원 정도이다. 군침 당기지 않는가?
언젠가는 사고말꺼다 저놈을..



주요제원 뉴 미니 쿠퍼 S 클럽맨

크기
전장×전폭×전고 전고 : 3958×1683×1432mm.
휠 베이스 2,547mm,
트레드 앞/뒤 1,458/1,461 mm
차량 중량 1,230kg
구동방식 : FF

엔진
1,598cc 직렬 4기통 트윈 터보
최고출력 175ps/5,500rpm,
최대토크 24.5kgm/1,600-5,000rpm, 오버부스트시: 26.6kgm/1,700-4,500rpm
보어×스트로크 77×85.8mm
압축비 10.5:1

트랜스미션
트랜스미션 : 6단 AT 스텝트로닉
기어비 : 4.04 / 2.37 / 1.56 / 1.16/ 0.85/후진 0.67
최종감속비 4.10

섀시
서스펜션 : 앞/뒤 맥퍼슨 스트럿/멀티링크
브레이크 : 앞/뒤 V. 디스크/디스크
스티어링 : 랙& 피니언
타이어 앞/뒤: 205/45 R17 87V RSC 7J X 17

성능
0-100km/h : 7.6초
최고속도 : 219km/h
최소회전반경 : ---m

연료탱크 용량 : 50리터
트렁크용량 : 260리터(930리터)
연비: 12.1km/리터

차량 가격
쿠퍼 클럽맨 3,600만원/쿠퍼S클럽맨 4,100만원(VAT포함)

사진 및 자료 가져온 곳 : http://global-autonews.com

 
  
 
   

날개~'s Blog is powered by Daum & tistory